본문 바로가기
건강

편의점 바바나 먹고 호흡곤란! 먹을때 주의 해야 합니다.

by 현민생각 2023. 7. 11.
반응형

상온의 바나나가 익어가며, 내부가 딱딱하게 굳는 현상이 발생됐다고 합니다. 경남에서 한남성이 23일 바나나 한송이를 사서 먹던 중 딱딱한 바나나가 목에 걸려 호흡곤란을 격었다고 합니다. 허리를 구부려 구토와 헛기침을 한 끝에 바나나를 입 밖으로 배지만, 순간 "죽는구나" 생각이 들 정도였다고 합니다. 

반응형

해당 바나나는 힘을 주어도 구부러지 않을 정도로 단단했으며, 성인 손가락 두 마디 지름 1Cm 정도의 크기였으며, 병원 진료를 받아 보니 목에 상처와 염청이 생겨 침을 삼키기 어려워 사흘동안 병원 진료를 받았다고 전해집니다. 해당 남성은 바나나 형태를 보고 바나나 수입 및 판매 업체에 문의한 결과 바나나가 상온에서 익어가는 과정에서 딱딱하게 굳어져 발생된 것으로 추정 됐다고 합니다. 

편의점 바나나 사진

국내 바나나 유통시장의 26%를 점유하고 있는 이 업체는 " 해당 사건이 발생된 것은 이번이 처음, 해당 바나나는 씨가 없는 품목으로, 품질팀에서 분석해 보니 상온 보관하면서 익어가는 과정에서 바나나가 마른 것으로 확인 되었다." 고 전했습니다. 

해당 남성에게 치료비를 모두 보상해 주었다고 하지만, 어린이부터 나이든 사람까지 애용하는 바나나에 대한 경각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해당시기에, 잘못된 바나나를 섭취하면서 호흡곤란으로 위험한 상황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먹을 때 좀 더 잘게 씹고 조심해서 먹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