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한삶, 개그맨 최효종 근황, 앓았던 병 고혈압, 상식 파헤치기, 소개, 증상 등

by 현민생각 2023. 6. 1.
반응형

최효종사진

반응형

어린 시절부터 개그맨이 꿈이었던 개그맨 최효종은 현재 86년 생으로 38살입니다. 동국대사범대학교부속고를 다니면서 각종 행사 진행을 맡아 어릴 때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었습니다. 박승대의 극단 오디션에 참여하여, 개그계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2007년, KBS 공체 22기 출신으로, 개그콘서트에서 많은 활약을 하였습니다. 한때는 개그콘서트의 간판 개그맨으로 인정받을 정도로 여러 개콘프로그램에 등장해서 많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특히 "애정남(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고, 그 후 의무경찰로 군 복무를 하고, 2015년 전역 후  "호불호" 등 많은 프로그램에 도전했지만, 프로그램 흥행에 실패하고 아쉽게도 2016년 개콘에서 하차, 방송계를 떠났습니다. 그 후 아버지 가업부터, 여러 사업을 도전했습니다. 그중  특히 부동산에서 많은 돈을 벌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30억의 차익을 얻었을 거란 후문이....)

 

최효종 씨가 앓고 있는 병은 고혈압으로, 예전 교통사고로 입원했다는 기사가 있었는데, 알고 보니 사고는 경미한 사고로, 고혈압을 앓고 있었던 최효종 씨가 연예인이기에 화를 참다 쓰러져 병원에 며칠 입원했다는 일화가 유명합니다. 개그콘서트에서 자주 보던  최효종 씨를 잘 보지 못하는 것이 아쉽긴 합니다. 

 

그럼 이제 부터 고혈압에 대한 기본 상식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고혈압 소개와, 치료, 예방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은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라는 이야기를 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고혈압 환자 10명 중 7명이 고지혈증을 앓고, 그 외 3명 정도가 당뇨병을 앓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치료받으실 때는 혈압약에만 의존하지 말고, 운동, 체중관리, 식단 관리 등을 통해 합병증을 예방해야 합니다. 

 

"고혈압을 앓고 있으면, 한번에 물을 많이 마시면 안 된다"

물을 많이 마시는 상황은 소금을 많이 섭취하게 된 상황일 것입니다. 소금 섭취로 혈압이 높아져 있는 상태인데, 거기에 물을 많이 마셔도 혈압이 높아지므로, 물을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건 좋지 않습니다. 

 

"고혈압 약은 평생 먹어야 한다."

아무리 꾸준한 생활 식습관을 관리한다고 해도, 완전히 혈압약을 멈추는 것은 어렵습니다. 또한 우리 몸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관리하기도 힘들기에, 혈압약이 더 늘어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고혈압 사진

고혈압 소개

고혈압으로도 알려진 고혈압은 혈압 수치가 상승하는 것이 특징인 일반적인 의학적 상태입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심각한 건강상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성 질환입니다.

고혈압은 동맥벽에 대한 혈액의 힘이 지속적으로 너무 높을 때 발생합니다. 혈압은 수은(mmHg)의 밀리미터 단위로 측정되며 확장기압에 대한 수축기압(예: 120/80mmHg)이라는 두 가지 숫자를 사용하여 표시됩니다. 정상 혈압은 일반적으로 약 120/80 mmHg로 간주됩니다. 고혈압은 일차성 고혈압과 이차성 고혈압의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일차성 고혈압은 뚜렷한 원인이 없는 반면 이차성 고혈압은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에 의해 발생합니다.

 

고혈압 초기 증상

고혈압은 보통 초기에 눈에 띄는 증상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종종 "조용한 살인자"라고 불립니다. 고혈압이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상적인 검진에서 발견되거나 고혈압과 관련된 합병증을 경험할 때까지 자신의 상태를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혈압이 심하게 올라갈 때 두통, 호흡 곤란, 코피, 가슴 통증, 현기증 또는 시각적 변화와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발생원인

고혈압의 위험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합니다., 또한 고혈압의 가족력이 있으면 그 병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과체중이나 비만, 나쁜 식습관(나트륨이 많고 칼륨이 적음), 신체 활동 부족, 알코올, 흡연 등은 고혈압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나트륨,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최소화), 정기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당연히 과도한 알코올 섭취 및 금연은 필수요소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