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화

영화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소개, 등장인물 소개(The Hunger Game: The Ballad of Songbirds and Snakes)

현민생각 2023. 3. 5. 08:00
반응형

노래하는 새와 발라드 포스트

영화 '헝거게임'은 시리즈 물로서, 2012년 첫 영화가 개봉되었다. 그리고 8년이 지나 5번째 영화로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가 23년 개봉 예정이다. SF판타지 소설을 원작으로, 헝거 게임이라는 결투대화를 주제로 이야기가 구성되고, 코리올라누스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헝거게임을 이용하려는 음모와 여러 정치적인 상황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헝거게임: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소개

 

《헝거 게임》은 수잔 콜린스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SF 디스토피아 영화 시리즈이다. 첫 번째 영화는 2012년에 개봉되었고, 뒤이어 세 개의 속편인 《캐칭 파이어》(2013), 《모킹제이 파트 1》(2014), 《모킹제이 파트 2》(2015)가 개봉되었다. 이 영화들은 부유한 국회의사당이 통치하고 가난한 12개 지역으로 나뉘는 가상의 나라 판엠을 배경으로 한다. 매년, 국회의사당은 헝거 게임이라고 불리는 TV로 중계되는 결투 대회에서 경쟁하기 위해 각 구역에 소년과 소녀 두 명의 "공물"을 보내도록 강요한다. 이 이야기는 12 구역의 어린 소녀 캣니스 에버딘이 게임에서 여동생의 자리를 대신하기 위해 자원하는 여정과 국회의사당의 부패한 시스템에 대항하는 그녀의 싸움을 따라간다. 제니퍼 로렌스가 캣니스 에버딘 역을, 조시 허처슨이 피타 멜라크 역을, 리암 헴스워스가 게일 호손 역을, 도널드 서덜랜드가 스노 대통령 역을 맡았다. 이 프랜차이즈는 강력한 성과, 강렬한 액션 시퀀스, 권력, 억압, 혁명에 대한 설득력 있는 사회적 논평으로 비평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헝거 게임즈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29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며 박스 오피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들은 또한 영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에서의 역할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제니퍼 로렌스를 포함한 몇몇 스타들의 경력을 시작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전반적으로 헝거 게임 프랜차이즈는 SF와 디스토피아 영화 장르에 사랑받고 영향력 있는 추가 작품이며, 폐막 후에도 계속해서 헌신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는 수잔 콜린스가 2020년에 발표한 SF 소설이다. 이것은 첫 번째 책의 사건보다 64년 전에 일어나는 인기 있는 "헝거 게임" 시리즈의 전편이다. 그 소설은 영화로 각색되어 영화로 만들어 졌다. 이 이야기는 《헝거 게임》의 3부작에서 나중에 국회의사당의 폭압적인 대통령이 되는 코리올라누스 스노의 등장인물을 따라간다. 젊은 시절, 스노는 제10회 헝거 게임의 멘토이며, 12 구역의 여성 헌정자인 루시 그레이 베어드의 멘토로 임명되었다. 스노는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헝거 게임을 이용하려고 할 때 루시 그레이에게 반해 국회의사당의 정치적 음모에 말려든다. 이 소설은 개봉과 동시에 엇갈린 평가를 받았는데, 일부 비평가들은 스노의 뒷이야기와 헝거 게임 우주의 세계 건설에 대해 칭찬했고, 다른 비평가들은 원작 3부작에 비해 느린 속도와 감정적 공명의 부족을 비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소설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이 시리즈의 많은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영화는 23년 11월 미국에서 개봉예정이며, 한국개봉은 아직 미정이다. 코리올라누스 스노우, 루시 그레이베어드, 볼룸니 아 골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디스토피아 공상 과학 소설에 관심이 있는 일반 관객뿐만 아니라, 이 시리즈의 팬들 사이에서 상당한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 같다.

 

등장인물 소개

 

코리올라누스 스노우는 수잔 콜린스의 헝거 게임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그는 이 시리즈의 주요 적대자이며 이야기가 일어나는 가상의 종말 이후의 나라인 판엠의 대통령 역할을 한다. 스노는 판엠 시민들에 대한 권력과 권위를 유지하려는 집착뿐만 아니라 교활하고 무자비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폭력, 선전, 속임수를 포함하여 통제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수단을 사용하는 카리스마적이지만 매우 조작적인 정치인으로 묘사된다. 속편 소설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에서 스노는 제10회 헝거게임에서 12 구역의 헌사를 지도하는 젊은이로 묘사된다. 이 소설은 스노의 뒷이야기를 탐구하고 그가 어떻게 원래의 3부작에서 그가 된 사람이 되었는지를 밝힌다. 스노는 자신의 힘과 영향력의 상징으로 옷깃에 달고 다니는 특유의 하얀 장미로 유명하다. 그는 또한 "우리를 파괴하는 것은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것들이다"와 같은 기억에 남는 대사로도 유명하다 전반적으로 코리올라누스 스노는 헝거 게임 시리즈의 줄거리와 주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복잡하고 기억에 남는 악당이다.

 

영화 예고편 링크

 

반응형